앱 비즈니스 보호

앱은 특허, 상표, 디자인의 융합적인 보호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다각적 측면에서의 IP검토를 통한 전략 설계가 필요합니다.

앱 비즈니스 보호

앱은 특허, 상표, 디자인의

융합적인 보호가 필요한 분야 입니다. 

다각적 측면에서의 IP검토를 통한

전략 설계가 필요합니다.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전문가 그룹을 통한 IP 전략 설계가 중요하다


고전 기술에만 익숙한 변리사는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앱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하지 못합니다.

BLT는 2013년 창립 이래 많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에게 IP 전략을 제시하며 성장을 도와온 IT 분야 전문 특허법인입니다. 

BLT의 특허, 디자인, 상표 각 분야 전문팀의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BLT 상표 전문팀

앱 서비스의 마케팅 대상인 앱 아이콘과 상표 보호


앱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은 유저들의 기억에 남는 좋은 상표와 앱 아이콘을 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입니다. 하지만 앱 상표와 앱 아이콘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표(브랜드)와 앱 아이콘을 알리기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였는데 이를 타인에게 빼앗기면 마케팅 비용을 모두 날리는 것입니다.


특허는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상표는 앱 아이콘과 앱 비즈니스의 마케팅 결과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전문가 그룹을 통한 IP 전략 설계가 중요하다


고전 기술에만 익숙한 변리사는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앱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하지 못합니다.


BLT는 2013년 창립 이래 많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에게 IP 전략을 제시하며 성장을 도와온 IT 분야 전문 특허법인입니다.

 

BLT의 특허, 디자인, 상표 각 분야 전문팀의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BLT 상표 전문팀

앱 서비스의 마케팅 대상인 앱 아이콘과 상표 보호


앱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은 유저들의 기억에 남는 좋은 상표와 앱 아이콘을 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입니다. 하지만 앱 상표와 앱 아이콘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표(브랜드)와 앱 아이콘을 알리기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였는데 이를 타인에게 빼앗기면 마케팅 비용을 모두 날리는 것입니다


특허는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상표는 앱 아이콘과 앱 비즈니스의 
마케팅 결과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상표권은 실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와 무관하게 먼저 출원한 자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스타트업들의 앱 서비스에 대해 상표브로커들이 먼저 상표출원해서 선점해 버리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앱 이름과 앱 아이콘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 아주 중요합니다.


BLT의 상표 전문 변리사와 상표 전문팀이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브랜드 보호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은 BLT 상표 전문팀과 상표맵(Trademark Map) 컨설팅을 진행하여 진출 예정 국가에 상표권 확보가 가능할지와 비즈니스 진출 시에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을지도 사전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 

앱 서비스 유형별 특화된 특허 설계


비즈니스모델(BM)특허는 소프트웨어 특허의 한 분류입니다. 그러나, BM특허는 서비스의 비즈니스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비즈니스모델 상의 핵심적인 부분을 청구항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BLT는 스타트업의 다양한 앱 비즈니스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통해 타사무소와 차이나는 비즈니스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앱 비즈니스 특허는 전통 제조업과 달라야 합니다. 전통 제조업은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자가 특허 침해인 것이 명확하지만, 앱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특성에 따라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적절한 청구항을 설계하여야 합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과 함께 라면, 스타트업이 고민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경쟁사와 대기업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특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은 실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와 무관하게 먼저 출원한 자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스타트업들의 앱 서비스에 대해 상표브로커들이 먼저 상표출원해서 선점해 버리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앱 이름과 앱 아이콘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 아주 중요합니다.


BLT의 상표 전문 변리사와 상표 전문팀이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브랜드 보호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합니다.


스푼라디오

주식회사 큐리오스튜디오

마이리얼트립

라떼소프트 주식회사

버스킹티비 주식회사

주식회사 플레이컴퍼니

주식회사 클로넷코포레이션

주식회사 자영업자


글로벌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은 BLT 상표 전문팀과 상표맵(Trademark Map) 컨설팅을 진행하여 진출 예정 국가에 상표권 확보가 가능할지와 비즈니스 진출 시에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을지도 사전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

앱 서비스 유형별 특화된 특허 설계


비즈니스모델(BM)특허는 소프트웨어 특허의 한 분류입니다. 그러나, BM특허는 서비스의 비즈니스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비즈니스모델 상의 핵심적인 부분을 청구항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BLT는 스타트업의 다양한 앱 비즈니스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통해 타사무소와 차이나는 비즈니스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앱 비즈니스 특허는 전통 제조업과 달라야 합니다. 전통 제조업은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자가 특허 침해인 것이 명확하지만, 앱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특성에 따라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적절한 청구항을 설계하여야 합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과 함께 라면, 스타트업이 고민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경쟁사와 대기업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특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BLT 디자인 전문팀 

레드오션 시장에서는 특허뿐 아니라

디자인을 활용해 UI/UX 보호


앱 시장은 현재 ‘레드오션’ 시기이고, 이런 상황에선 차별화를 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동일 분야의 앱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가 중요합니다.


화면상에 표시되는 UI는 화상디자인으로 디자인권을 확보하여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디자인권은 단말기 유형에 한정되지 않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UX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IP전략은, 

글로벌 기업인 “애플(Apple)”과 소셜데이팅 앱서비스 스타트업 “틴더(Tinder)”와 같이

특허권과 디자인권을 함께 활용하여 복합적인 보호를 하는 것입니다. 


BLT는 국내외 대기업들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변리사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디자인 전략 설계를 지원합니다.



BLT 디자인 전문팀

레드오션 시장에서는 특허뿐 아니라 디자인을 활용해 UI/UX 보호


앱 시장은 현재 ‘레드오션’ 시기이고, 이런 상황에선 차별화를 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동일 분야의 앱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가 중요합니다.


화면상에 표시되는 UI는 화상디자인으로 디자인권을 확보하여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디자인권은 단말기 유형에 한정되지 않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UX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IP전략은, 글로벌 기업인 “애플(Apple)”과 소셜데이팅 앱서비스 스타트업 “틴더(Tinder)”와 같이 특허권과 디자인권을 함께 활용하여 복합적인 보호를 하는 것입니다.


BLT는 국내외 대기업들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변리사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디자인 전략 설계를 지원합니다.


-BLT칼럼- 

[특허&디자인 전략] 하이퍼커넥트를 인수한 매치그룹의 "틴더 UI 보호 전략"

-동아비즈니스리뷰 219호(2017년 2월) -

진입장벽 낮은 앱 생태계 제품 출시보다 특허출원이 먼저다 - BLT 정태균 파트너변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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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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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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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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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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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