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T Service • App Business
앱 비즈니스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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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비즈니스 보호
BLT Service
App Business
앱 비즈니스 보호
앱은 특허, 상표, 디자인의 융합적인 보호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다각적 측면에서의 IP검토를 통한 전략 설계가 필요합니다.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전문가 그룹을 통한 IP 전략 설계가 중요합니다.
고전 기술에만 익숙한 변리사는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앱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하지 못합니다.
BLT는 2013년 창립 이래 많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에게 IP 전략을 제시하며 성장을 도와온 IT 분야 전문 특허법인입니다.
BLT의 특허, 디자인, 상표 각 분야 전문팀의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BLT
상표 전문팀
앱 서비스의 마케팅 대상인 앱 아이콘과 상표 보호
앱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은 유저들의 기억에 남는 좋은 상표와 앱 아이콘을 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입니다.
하지만 앱 상표와 앱 아이콘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표(브랜드)와 앱 아이콘을 알리기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였는데 이를 타인에게 빼앗기면 마케팅 비용을 모두 날리는 것입니다.
특허는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상표는 앱 아이콘과 앱 비즈니스의 마케팅 결과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상표권은 실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와 무관하게 먼저 출원한 자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스타트업들의 앱 서비스에 대해 상표브로커들이 먼저 상표출원해서 선점해 버리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 이름과 앱 아이콘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 아주 중요합니다.
BLT의 상표 전문 변리사와 상표 전문팀이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브랜드를 보호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은 BLT 상표 전문팀과 상표맵(Trademark Map) 컨설팅을 진행하여
진출 예정 국가에 상표권 확보가 가능할지와 비즈니스 진출 시에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을지도 사전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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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T
BM
(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
앱 서비스 유형별 특화된 특허 설계
비즈니스모델(BM) 특허는 소프트웨어 특허의 한 분류입니다. 그러나, BM 특허는 서비스의 비즈니스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비즈니스모델 상의 핵심적인 부분을 청구항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BLT는 스타트업의 다양한 앱 비즈니스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통해 타 사무소와 차이나는 비즈니스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앱 비즈니스 특허는 전통 제조업과 달라야 합니다. 전통 제조업은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자가
특허 침해인 것이 명확하지만, 앱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특성에 따라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적절한 청구항을 설계하여야 합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과 함께 라면, 스타트업이 고민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경쟁사와 대기업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특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BLT
디자인 전문팀
레드오션 시장에서는 특허뿐 아니라 디자인을 활용해 UI/UX 보호
앱 시장은 현재 ‘레드오션’ 시기이고, 이런 상황에선 차별화를 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동일 분야의 앱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가 중요합니다.
화면상에 표시되는 UI는 화상디자인으로 디자인권을 확보하여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디자인권은 단말기 유형에 한정되지 않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UX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IP 전략은, 글로벌 기업인 “애플(Apple)”과 소셜데이팅 앱 서비스 스타트업 “틴더(Tinder)”와
같이 특허권과 디자인권을 함께 활용하여 복합적인 보호를 하는 것입니다.
BLT는 국내외 대기업들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변리사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디자인 전략 설계를 지원합니다.
앱은 특허, 상표, 디자인의 융합적인 보호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다각적 측면에서의 IP검토를 통한 전략 설계가 필요합니다.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전문가 그룹을 통한
IP 전략 설계가 중요합니다.
고전 기술에만 익숙한 변리사는 앱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앱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하지 못합니다.
BLT는 2013년 창립 이래 많은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에게 IP 전략을 제시하며 성장을 도와온 IT 분야 전문 특허법인입니다.
BLT의 특허, 디자인, 상표 각 분야 전문팀의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IP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BLT 상표 전문팀
앱 서비스의 마케팅 대상인
앱 아이콘과 상표 보호
앱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은 유저들의 기억에 남는 좋은 상표와 앱 아이콘을 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입니다.
하지만 앱 상표와 앱 아이콘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표(브랜드)와 앱 아이콘을 알리기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였는데 이를 타인에게 빼앗기면 마케팅 비용을 모두 날리는 것입니다.
특허는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상표는 앱 아이콘과 앱 비즈니스의 마케팅 결과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상표권은 실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와 무관하게 먼저 출원한 자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스타트업들의 앱 서비스에 대해 상표브로커들이 먼저 상표출원해서 선점해 버리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 이름과 앱 아이콘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 아주 중요합니다.
BLT의 상표 전문 변리사와 상표 전문팀이 앱 비즈니스 스타트업의 브랜드를 보호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은 BLT 상표 전문팀과 상표맵(Trademark Map) 컨설팅을 진행하여
진출 예정 국가에 상표권 확보가 가능할지와 비즈니스 진출 시에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을지도 사전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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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 (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
앱 서비스 유형별 특화된 특허 설계
비즈니스모델(BM) 특허는 소프트웨어 특허의 한 분류입니다. 그러나, BM 특허는 서비스의 비즈니스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비즈니스모델 상의 핵심적인 부분을 청구항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BLT는 스타트업의 다양한 앱 비즈니스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통해 타 사무소와 차이나는 비즈니스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앱 비즈니스 특허는 전통 제조업과 달라야 합니다. 전통 제조업은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자가 특허 침해인 것이 명확하지만, 앱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특성에 따라 경쟁사를 방어하기 위한 적절한 청구항을 설계하여야 합니다.
BLT BM(Business Model) 특허 전담팀과 함께 라면, 스타트업이 고민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경쟁사와 대기업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특허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BLT 디자인 전문팀
레드오션 시장에서는 특허뿐 아니라
디자인을 활용해 UI/UX 보호
앱 시장은 현재 ‘레드오션’ 시기이고, 이런 상황에선 차별화를 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동일 분야의 앱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가 중요합니다.
화면상에 표시되는 UI는 화상디자인으로 디자인권을 확보하여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디자인권은 단말기 유형에 한정되지 않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UX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IP 전략은, 글로벌 기업인 “애플(Apple)”과 소셜데이팅 앱 서비스 스타트업 “틴더(Tinder)”와 같이 특허권과 디자인권을 함께 활용하여 복합적인 보호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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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특허법인 비엘티
Business Reg No. 752-86-01744
CEO. 유철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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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동, 태흥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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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포스코타워 빌딩 26층 (스테이지나인 송도 포스코타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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